라이브토토 포럼


정식명칭은 몰디브공화국(Republic of Maldives)이다. 스리랑카의 남서 약 650km에 있으며, 8°선 해협(Eight Degree Channel)에서 동경 73°선을 따라 적도 남쪽까지 남북으로 약 760km, 동서 128km의 해역에 흩어져 있는 1,190여 개의 작은 산호섬과 26개 환초(環礁)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가운데 200개 섬에서만 사람이 산다. 국토 면적은 300㎢이고, 해안선 총 연장은 644km이다.


면적은 1만 62㎢, 최고봉은 롱스피크(Longs Peak:4,345m)이다. 1915년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덴버에서 북서쪽으로 100km 지점에 있다. 3,000m가 넘는 수많은 높은 봉우리, 넓은 골짜기, 험준한 협곡, 맑은 호수 등 웅장한 산악미를 자랑한다. 곰·산양·사슴·퓨마와 237종의 조류 등 야생동물과 750종이 넘는 많은 종류의 야생식물로 유명하다. 공원의 고지대에 있는 툰드라지대는 저지대 식물들에 둘러싸여 있다.


원래 감악사, 운계사, 범륜사, 운림사 등의 4개 사찰이 있었다는데 현재는 1970년 옛 운계사 터에 재창건한 범륜사만 남아 있다. 장군봉 아래는 조선 명종 때 의적 임꺽정이 관군의 추적을 피해 숨어 있었다는 임꺽정굴이 있다. 6·25전쟁 때는 격전지로 유명해서 설마리 계곡에 영국군 전적비와 대한의열단 전적비가 남아 있다.


육상 국제교통의 요충을 이루어 팬아메리칸 하이웨이가 통과하며, 1676년에 창설된 산카를로스대학·국립도서관·박물관·대성당·궁전 등이 있다. 근교에는 수제(手製)도자기로 유명한 치나우틀라(chinautla)와 과일·채소 재배의 중심지인 미스코 및 인디오 부락 등이 있다.


미천골은 태백산맥 동편 오지로 원시자연 그대로의 생태계가 잘 보존된 산림과 계곡에 휴양림이 조성되어 있다. 휴양림 입구에 신라 법흥왕 때 창건되었다가 고려 말에 폐사된 불교 수도원 터인 선림원지가 있고, 흥각선사탑비와 부도 등 신라시대 보물급 문화재가 있다.


옛날에는 새가 입에 먹이를 물고 잠깐 쉬어간다는 뜻으로 볼매라고 불리다가 1914년 지명을 한자식으로 고칠 때 볼을 관(觀)자로 표기하여 관매도가 되었다고 한다. 또한 약 1700년경 조씨 성을 가진 선비가 제주도로 귀양가던 중 약 2㎞에 달하는 해변에 매화가 무성하게 핀 것을 보고 관매도라 했다는 이야기도 전한다.


귤 특유의 향이 좋고 영양이 풍부한 귤병편을 만들기 위해서 먼저 멥쌀을 10시간 이상 불려 빻아 준비한다. 귤은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긴 다음 속껍질을 제거하고, 겉껍질을 채썰어 꿀과 황설탕에 조려 귤병을 만든다. 멥쌀가루에 준비한 귤병의 1/2을 섞어 준다. 시루에 귤병편을 섞은 쌀가루와 남은 귤병편을 켜켜로 앉혀 쪄낸다.


경의선과 용산선의 환승역으로 경의선 신촌역과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사이, 용산선 서강대역 다음역으로 시종착역이다. 1930년 12월 1일 개업했으며, 2009년 7월 1일 경의선이 개통되었다. 역명은 동명에서 유래했다. 역 주변에 남가좌1동 주민센터, 모래내시장, 홍제천 등이 있다. 코레일(Korail) 서울본부 소속으로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수색로 27(남가좌동 293-64)에 있다.


조선 왕릉은 일반적으로 3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수릉은 2단으로 되어 있다. 봉분이 있는 윗단에는 봉분을 둘러싼 12칸의 난간석과 혼유석 1좌, 석양(石羊)·석호(石虎) 각 2쌍, 망주석 1쌍이 있으며 3면의 나지막한 담으로 둘러싸여 있다. 아랫단에는 무인석·석마(石馬) 각 1쌍, 문인석·석마 각 1쌍이 배치되어 있다. 문인석은 길쭉한 얼굴에 눈과 입술이 가늘게 표현되고, 어깨를 움츠리고 목을 앞으로 빼고 있는 형태로 조선 후기 인물 조각의 특징이 잘 나타나 있다.


8∼9월에 흰색 꽃이 겹산형꽃차례로 피는데 큰꽃자루는 10개 정도이며 작은꽃자루는 20∼22개이다. 총포조각은 1개가 크고 작은총포조각은 줄 모양이며 많다. 화관은 작고 꽃잎은 5개이며 안으로 굽는다. 수술은 5개이고 자줏빛 꽃밥이 달린다. 열매는 분과(分果)로 납작한 타원형이며 날개가 있다. 씨방은 1개로 타원형이며 꽃받침 아래 위치한다.


커피의 황제, 세계 최고의 커피로 알려진 자메이카 블루마운틴(Jamaica Blue Mountain)은 1950년에 설립된 자메이카 커피 산업 위원회(JCIB; Jamaica Coffee Industry Board)의 철저한 감독 아래에 생산되고 있다. 특히 위원회에서는 특정 지역(블루마운틴 해발 1,200m 이상)에서 생산된 커피만을 블루마운틴으로 인정하도록 법령을 정하고, 엄격한 품질관리로 생산량을 제한하고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수출용 원두를 포대(bag)에 담는 것과 달리 나무상자에 넣어 수출하는 등 다른 커피와의 차별성을 위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있다.


가파른 절벽에서 급하게 낙하하는 폭포가 아니라 비교적 완만한 경사의 바위를 타고 미끄러지듯 떨어지는 두 갈래의 폭포이다. 폭포 아래쪽에 형성된 작은 소(沼)에서 올려다보면 마치 용 두 마리가 하늘로 승천하는 듯한 모습이라 하여 교룡담이라고도 한다.


1995년에 시작되어 해마다 7월 말~8월초에 열린다. 축제는 경포해수욕장이 개장한 뒤 10여일 동안 경포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해변을 찾는 피서객들에게 쾌적한 환경과 문화적 체험을 제공하고 강릉의 지역문화홍보를 위해 시작되어 점차 그 규모가 커지고 있다. 행사는 각종 예술문화 단체의 민속공연, 경포해변 팔씨름 왕 선발대회·해변노래자랑 등의 참여행사, 연극·무용·연주회 등의 기획공연, 바다미술제·시 낭송회 등의 전시행사로 이루어진다.


나팔꽃은 인도 등 열대아시아 원산이며 약 256변종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검은 씨를 흑축(黑丑), 흰색 씨를 백축(白丑)이라고도하는데 이것 또한 축이 소를 뜻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금령(金鈴)이라는 이름은 씨앗의 형태를 의미하며 분증(盆甑)과 구이(狗耳)라는 이름은 꽃잎의 모양에 따라 붙여졌다.


광안리해수욕장이라고도 한다. 넓이 120만 4000 m2. 서쪽 끝은 남천동(南川洞)에서 동쪽 끝은 메이저검증 민락동(民樂洞)에 이르는, 광활한 해수욕장이다. 해수욕장의 서남단을 매립하여 아파트 단지가 들어섰으나, 아름다운 백사장이 끝없이 전개되어 해운대해수욕장과 더불어 가장 많은 인파가 몰려든다. 부근에는 철을 따라 성황을 이루는 많은 유흥업소와 음식점이 있다.


하천 중류의 물이 맑고 수초가 많은 곳에서 서식하며, 주로 어류 등을 먹는다. 산란기는 4∼7월이고, 수컷은 물풀 따위로 구형의 집을 지으며, 암컷을 유인하여 산란하게 한다. 새끼가 부화한 집에서 헤엄쳐 나올 때까지 알과 새끼를 보호하는 습성이 있다. 배지느러미·등지느러미·뒷지느러미 등에 가시가 있다. 관상용으로 사육된다. 한국(북부)·사할린섬·쿠릴열도·일본(북부) 등지에 분포한다. 한국에서는 2012년 5월 31일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으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다.


1933년 미국의 금주법폐지를 계기로 당시 쿠바에 있던 바카디사가 자사 럼의 판매촉진용으로 다이커리를 개량한 칵테일이다. 손님이 타사의 럼을 사용한 바(Bar)들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여 뉴욕 고등법원이 '바카디를 만들 때에는 바카디사의 럼을 써야 한다'는 판결을 얻어낸 일화로 유명하다. 다른 럼을 사용할 경우에는 '핑크 다이커리'로 부른다. 라임 풍의 부드럽고 가벼운 맛이 특징이다. 셰이커에 얼음과 바카디 럼(화이트) 1½온스, 라임 주스 ½온스, 그레나딘 시럽 2티스푼을 넣고 잘 흔든 다음 글라스에 따른다.

오녀산성은 남북길이 600m, 동서너비 130~300m, 해발 820m의 깎아지른 절벽 위에 자리잡고 있다. 1996년부터 1998년 발굴조사에서 고구려 시대 유물 2천여 점이 발굴되었으며, 저수지, 망대, 병영 등의 건물터가 남아 있다.국내성은 기원후 3년, 즉 유리왕 22년부터 427년 장수왕이 평양으로 천도할 때까지 고구려 수도였던 곳이다. 전쟁 등 특수한 상황에는 다른 지역으로 일시 천도하긴 했으나 기본적으로 400여 년 동안 고구려의 도읍지 역할을 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